2009. 12. 5. 16:20

[아이폰] 크리스마스 테마를 적용해보자 (PogoPlank)


크리스마스 테마


# 해당 테마는 iOS3.x의 적용시에 작성된것입니다.
  최근 iOS5등에서 사용할 경우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ogoPlank와 WinterBoard로 만든 크리스마스 아이폰용 테마입니다.
이 테마는 탈옥된 아이폰에만 해당 됩니다.

적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에 PogoPlank와 윈터보드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는 이미 적용된 저의 아이폰 테마 입니다.
 
 


아래 테마를 적용하기 위해서는 PogoPlank를 먼저 아이폰에 설치해야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유료로 판매 되는 프로그램이지만 Cydia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소스 추가 : http://repo.beyouriphone.com/ 하시고 어플 조회해서 설치를 합니다.

아래 화면은 PogoPlank를 설치하고 PPSetting를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PogoPlank를 Enable하는 부분과 카테고리 설정 하는 부분입니다.
 
 


아래 화면은 카테고리에 어플들을 추가하는 화면과 테마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다 설치가 되었다면 기본적인 PogoPlank테마가 리스트링되면서 화면에 표기됩니다.
여기서 첨부한 아이폰 테마파일을 적용을 해봅니다.

먼저 GomBu_PP.zip 파일은 PogoPlank테마로 Library/PogoPlank/Themes/ 방에 넣습니다.

참고)
여기에 기본적으로 세개의 테마가 있는데 테마를 넣고 PogoPlank에서 테마선택 후에 바로
빠져나오거나
바탕에 아무것도 표현되지 않을 경우에는 기존의 Simple Grunge방에 Theme.plist를 제외하고
파일들을 넣습니다.
그리고 테마를 선택하면 룰렛이 적용된 화면이 보입니다.

이 파일의 초기작성은 화일 이름에서도 보이듯이 네이버 아이폰 카페의 곰부라는 아이디를 쓰시는 분입니다.




Christmas 2009.theme.zip 파일은 윈터보드 테마로 Library/Themes/방에 넣습니다.



그리고 WinterBoard에 들어가서 방금 넣었던  Christmas 2009.theme을 선택하면 아래의
테마처럼 적용되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왼쪽 룰렛화면은 돌리면 돌아가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어플이 많을 경우 카테고리 식으로 관리가 되니 이 부분은 조금 괜찮은거 같네요.
메뉴가 보이는 부분의 이미지도 바탕에 맞게 색상하고 맞춰야 하는데 귀찮아 집니다.


아직 아이폰의 탈옥이 불안은 하지만 이런 유혹에 못이겨서 어쩔수 없이 하는것 같네요.

오늘 눈이 정말 많이 내리더라구요.
늘 그렇지만 올 겨울은 춥고 눈도 많다는데 모든분들 항상 따듯한 일만 있기를 바래요...

====================================================================================
테마파일 : ====================================================================================

그럼 즐거운 아이폰 생활들 되세요...


Posted by Messa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