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2. 6. 19:28

아이폰을 070전화로 사용해보자.


아이폰으로 070전화 흉내내기


아이폰으로 집에서 사용하는 070전화와 결합하여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070전화라고 해서 모두 되는 것은 아닙니다. 특히 LG070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는 전화를 사용할 경우 해당 제공회사의 서버에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LG의 경우 이 인증에 관한
SIP정보를 공개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연결에 사용하는 어플은 SIPhone라는 VOIP어플과 삼섬070전화를 사용하였습니다.
SIPhone 이 어플은 무선인터넷과 3G통신 모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3G연결의 경우 테스트 결과 1분에 2~3MByte의 데이터 사용량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럼 아이폰의 설정 부분으로 들어가서 SIPhone설정을 클릭을 합니다.
계정설정 부분을 다음과 같이 설정을 합니다.
사용자 이름 : 이곳에는 사용하는 전화번호를 넣습니다.(예)07012345678
비밀번호     : 이곳은 개통당시에 알려준 인증비밀번호를 넣습니다.(이것은 문서로 제공되었을 수 있습니다)
서버           : samsung070.com 을 넣습니다.

참고)
폰플러스를 신청하셨다면 전화번호 맨 마지막에 01을 추가로 넣습니다. (예)0701234567801
폰플러스는 두개의 단말기를 같이 사용할 수있게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단말기 1대 추가까지는 무료로 서비스를 해주고 있습니다. (삼성070 홈페이지 참조)
단 한개의 단말기가 사용중일 때에는 다른 단말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01로 붙은 단말기 즉 아이폰으로는 070문자메세지는 수신이 안됩니다.(삼성070 설명)





다음은 고급 설정을 클릭합니다.
프록시 서버에 203.254.211.248을 넣습니다. 삼성070의 프록시 서버는 sniproxy.samsung070.com입니다.
하지만 연결된 IP주소가 많아서 그냥 입력할 경우 연결이 안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됩니다.

참조)

이 경우 아이피로 입력을 하시면 이런 현상이 사라집니다. 다른 아이피 주소를 사용하시고 싶다면 윈도우경우
Cmd창에서 nslookup sniproxy.samsung070.com 하셔서 리스팅되는 아이피 중에서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용자 이름에는 전화번호를 넣으시면 됩니다.




다음 화면은 네트워크 설정입니다.
실질적으로 이부분은 그냥 기본적으로 놓아도 연결하는데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여기서 Siphon over EDGE/3G부분의 체크는 3G통신으로 연결여부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STUN서버가 어떤건지 인터넷에서 조회해본 결과 방화벽등을 우회해서 연결되게 하는 구조서버라고
되있더라구요. 아래에는 테스트로 내용을 넣었지만
저는 이런경우가 없기 때문에 설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나머지 전화설정등이 있는데 기본설정으로 놔뒀습니다.
 
 


설정을 모두 끝내고 SIPhone를 실행하면 오른쪽위에 연결됨이 표시될경우만 전화연결이 되었습니다.
자. 그럼 전화를 한번 걸어보면 짠~~ 070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가 수신자쪽에 표시가 될겁니다.
어플이 띄워져 있는 상태에서 070번호로 전화를 걸어보면 아이폰에서 벨소리가 울리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폰플러스가 신청되었다면 두개의 폰이 같이 울립니다.



다른 세부적인 설정은 제가 정확하게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몰라서 그냥 디폴트로 놓아두었습니다.
혹시 자세하게 아시는분이 계시면 리플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삼성070과 LG070을 집에서 같이 사용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아이폰을 연결시킬경우
LG070의 전화가 되지 않는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정확히 어떤 충돌이 있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전화기에서 무선랜을 다시 연결하던가 아니면 무선랜의 전원을 내렸다가 올리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또 폰플러스가 신청이 안된 상태에서 삼성070을 아이폰으로 설정할 경우 기존 단말기는 전화는 되나
수신이 되지 않습니다. 테스트를 끝내면 고정장치의 전원을 내렸다 올려주세요.

해외에 나가거나 그와 비슷한 일이 많으신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될듯 합니다.
저 또한 요금제는 제일저렴한것으로 하고 이렇게 070전화로 사용해볼까도 생각했었습니다.

그럼 즐거운 아이폰 생활들 하세요..^^*



Posted by Messac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