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9.20 23:07

외장형 DVD RW구입. (삼성 SE-T084M) 리뷰.


외장형 DVD RW (삼성 SE-T084M)


노트북 사용으로 아쉬웠던 물건이였지만 데스크탑 ODD가 있는터라 쉽게 구입하지 못하고
이제 구매를 하였다.

처음 구입할 당시 LG외장 DVD와 많은 갈등을 하였으나 삼성것으로 선택을 하였다.
흰색 바탕의 깔끔한 이미지와 Slot-In방식이 마음에 들어서 였다.

나머지 기능들은 동급제품들과 비교해 모두 비슷하기 때문에 외형으로만 평가하고 구입을 했던것 같다.


배달 당시 꼼꼼하게 포장해주어서 기계의 부상은 없을것 같다.
너무 촘촘히 테이프를 발라놔서 뜯느라 고생을 했다.



삼성 정품박스.
TruDirect를 강조하는 글귀만 눈에 들어온다.
누구나 쉽게 DVD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솔루션이다.



T084M 내용물.
본체기기1대, USB케이블 1개, USB 연장케이블 1개, 설치 CD, CD를 강제로 열을수 있도록 제공한 Eject핀
휴대하기 편하도록 제공되는 파우치. 그리고 사용설명서 이렇게 들어있다.



심플하고 깔끔한 외형과 USB이외에 별도의 전원없이 미디어를 재생할 수 있다는 것이
많이 끌리게 하는것 같다.
그리고 CD-IN방식도 보편화된 방식이 아닌 Slot-In Loading방식이다. CD  홀(Hole)로 미디어를 밀어넣으면
ODD에서 안으로 잡아당기는 방식이다.

예전에 노트북에 CD를 집어넣다가 어찌어찌해서 CD고정대가 부러진적이 있었다.
하지만 이 DVD롬에서는 그럴 염려는 없다.
크기는 가로 141mm, 세로 157mm, 두께 19mm의 외형을 가진 슬림형태이다.
휴대하기에도 그리 부담되는 크기는 아니다.



디자인 또한 화이트 칼라에 블랙을 적절히 섞어서 첫 모습이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보인다.
크기또한 작아서 휴대하기가 편하고 가리는 특정 미디어도 없는듯 하다.
(아직 많은 종류를 테스트 해보지는 않았음)

예전 ODD중에는 특정 미디어들을 가리는 기종들이 몇 있어서 내심 걱정을 하고 있었으나
기술적 향상으로 그런일은 없을것 같다.
또한 기록 재생에 사용되는 미디어의 크기도 12Cm, 8Cm두가지를 지원을 한다.



위사진의 왼쪽에 작은 LED는 사용중일때 표시등이 출력 되는 곳이고 중간에는 Eject버튼이다
그리고 오른쪽 조그만 구멍이 전원이 없을 경우, 또는 문제 발생을 대비해 Eject 핀을 사용하는 곳이다.



위 사진은 USB2.0 포트가 입력될 곳이다.
SE-T084M은 USB를 통해 데이터 및 전원을 공급한다. 그러므로 별도의 전원장치가 필요치 않다.
단, USB전원이 낮은경우에는 두개의 포트에 연결해서 쓰라고 설명되어져 있다.

잦은 이동시나 요즘 유행하는 넷북사용자들에게는 좋은 ODD의 사양인것만은 확실한것 같다.

그리고 옆에 조그맣게 구멍이 많이 뚤려있는 곳은 열을 내보내는 송풍구이다.



위 사진은 이 DVD롬이 할수 있는 일들을 기계위에 적어놓은듯 하다.
결론은 블루레이만 제외하고는 나머지 미디어들을 모두 기록/재생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얘기인것 같다.

특히 이 중에 관심있는것이 한가지 있다.
바로 라이트스크라이브 기능이다.
이 기능은 CD표면에 레이져로 사용자가 정한 이미지나 또는 문자등을 그려주는 기능이다.
이것을 사용하기 위하여는 미디어도 라이트스크라이브를 지원하는 것이여만 가능하다.
레이져로 그려지는 것이라서 흑백으로만 나오지만 비교적 깔끔하다.

새로 구입하시려는 분들은 이 기능을 한번쯤 생각해볼만 한것 같다.



라이트스크라이브 기능으로 DVD ROM에 넣어본 사진이다.
이미지 퀄리티를 최상으로 하면 시간이 20~30분정도 걸린다고 하여서 낮은것으로 초벌구이를 해본것이다.

혹시 이미지가 흐리거나 또렷하지 않으면 한번 더 작업을 하면 좀더 선명한 이미지형태를 얻을 수 있다.
미디어에 넣은 이미지를 저장해놓은 상태라면 두번을 작업을 해도 번지거나 그림이 이상해 지는일은 없다.
같은자리에 같은 명암대비를 넣으므로 조금더 진해지고 선명해진다.

다음은 이미지를 조금 더 진하고 선명하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를 배포하는 곳이다.
다운로드 링크 : http://www.lightscribe.com/downloadSection/windows/index.aspx?id=812

무언가 모자르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다운받아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SE-T084M의 경우는 많은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장점과 휴대하기가 편하고
외형 또한 예쁘기 때문에 매우 관심을 갖을 만한 제품인것 같다.
넷북 사용자들이 많아지는 요즘 외장 ODD에 대한 저울질이 많으리라 생각한다.
가격이 일반 내장형 ODD에 비하여 비싸고 성능이 조금 떨어지지만 편의성 하나만으로도
만족할만한 물건인것 같다.

마지막으로 외장 타입의 DVD레코더를 구입하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Messac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Hart2002 2009.09.21 01: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디 라이터기 구입 하려고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네요.
    넷북상에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어떤것을 골라야 할지 많이 망설였습니다.
    그런데 LG외장 하고 기능은 같은가요?
    참고해서 구입해야 할것 같네요.

    • BlogIcon Messace 2009.09.22 00: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타회사의 외장 DVD관련은 기능상의 차이는 거의 없는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외형만 보고 구입을 했습니다. 아직까지 별 탈 없이 잘 쓰고 있네요. ^^*